청운대-바이브컴퍼니 취업연계중점대학사업을 통한 업무협약식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1.07.20 12:38
  • / 청운대 제공
    ▲ / 청운대 제공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는 19일 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와 업무협약식 진행을 통해 전공에 상관없이 소셜빅데이터 분석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연계중점대학사업을 이용한 청년인턴 무상지원을 추진한다.

    바이브컴퍼니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AI Analytics와 AI Assistant 기술제품을 통해 기업과 사회의 많은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사회의 구성원 모두가 빅데이터를 쉽고 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와 산업 혁신을 선도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청운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브컴퍼니의 특성과 역량을 활용하여 썸트렌드 유료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고 청운대 특화 혁신비즈 교양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과 수익 창출형 산학프로젝트 진행에 따른 소셜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바이브컴퍼니에서 서비스 중인 약 5천만 원에 달하는 썸트렌드계정을 협의에 따라 최장 3년까지 제공받아 소셜빅데이터관련 교과‧비교과 수업을 활성화 하고 전문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현재 트렌드에 맞는 교과과정을 개설하는 것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또한 지역사회기반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위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마케팅 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특화프로그램을 도입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