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창의와탐구, 전국 최초로 전직 영재학교 전문가로 구성된 (주)한국창의영재교육원과 MOU 체결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1.02.22 10:44

- 양사의 협업으로 창의영재 교육의 미래이자 글로벌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새로운 활로 개척

  • / 창의와탐구 제공
    ▲ / 창의와탐구 제공

    창의력 기반 수학・과학 융합교육 기업 (주)창의와탐구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보다 질 높고 정교한 창의영재 교육, 고입 입시 콘텐츠 및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직 영재학교 교장 및 교사로 구성된 (주)한국창의영재교육원과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주)창의와탐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영재교육 콘텐츠와 입시 정보에 대한 전문성을 더욱 강화시킬 예정이다.    

    (주)한국창의영재교육원은 전국 8개 영재학교 전직 교장, 전문교원 및 대학부설 영재교육원 전문 자문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영재학교 현장의 교육 및 입시 트렌드를 날카롭게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유용한 교육 및 입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일 (주)창의와탐구 초・중등 브랜드인 와이즈만 영재교육 수원영통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된 양사 협약서 체결식에는 (주)창의와탐구 곽동호 경영기획실장과 이미경 영재교육연구소장, 박성두 입시전략연구소장 등을 비롯해 (주)한국창의영재교육원의 박두희 대표이사(전 경기영재학교 교감, 전 세종과학예술 영재학교 초대교장), 전영호(전 경기과학영재학교 초대교장, 전 한민고 초대교장), 홍덕표(전 서울시 교육청 과학 영재교육 담당 장학관), 선병호(전 경기과학영재학교 교감, 전 성호고 교장)등 많은 관계자 분들이 참석했다.   

    이날 (주)창의와탐구와 (주)한국창의영재교육원은 창의영재 교육에 대한 교육적 가치에 깊이 공감하고 콘텐츠 및 컨설팅 등의 분야에서 지속적인 사업 협력을 다짐했다. 양사는 유아부터 초등, 중등 대상의 영재교육의 현 주소를 점검하고, 대한민국의 융합인재, 나아가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리더를 육성하는 미래형 창의영재 교육을 실현하는데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주)창의와탐구 염만숙 대표이사는 “창의와탐구가 가지고 있는 창의영재 교육의 20년 노하우에 ㈜한국창의영재교육원의 풍부한 현장 지도 경험을 더하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양질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창의영재 교육 분야에서의 선두주자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주)한국창의영재교육원 박두희 대표는 “전직 영재학교 전문가들의 영재교육 전문성과 노하우를 (주)창의와탐구와 함께 공유한다면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영재교육 허브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한국창의영재교육원은 3월 2일(화)부터 진행 예정인 (주)창의와탐구의 온라인 진로・진학 설명회에 콘텐츠 분석 및 강사로 참여하며 본격적인 협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2일부터 3월 15일까지 특목고 입시 Q&A 커뮤니티 에스크하우에서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