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교육대상]대치 영재들만의 수학 수업, 실시간으로 듣는다
방종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1.02.22 09:03
  • /씨엠에스에듀 제공
    ▲ /씨엠에스에듀 제공
    사고력·영재교육 기반의 에듀테크기업 ㈜씨엠에스에듀가 지난해 9월 론칭한 온라인 클래스 CMS ON이 ’2021 대한민국 교육대상' 초·중등 온라인교육 부문 대상을 받았다. CMS ON은 실시간 양방향 소통과 흥미로운 디지털 교구 활용이 강점이다.

    초등 온라인 사고력 수업 ‘노이지(NO.ISY)’, CMS 대치영재관 수업을 온라인 라이브로 경험하는 ‘엣지(ED.GE)’ 두 가지 클래스이다.

    노이지(NO.ISY)는 ‘시끄러울수록 집중하는 차세대 토론형 온라인 수업’을 지향한다. 온라인 클래스 전용 플랫폼에서 선생님과 학생이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소통 페이지’와 스마트 인터랙티브 교구를 다루는 ‘교구 페이지’를 활용한다. 소크라테스식 발문법을 활용해 교사가 주제에 관련해 발문하면 학생 스스로 생각하고 토론해 문제를 해결하는 사고력 수업의 특징을 온라인에 그대로 구현한 것이다. 소통페이지에서는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선생님과 학생이 유기적으로 대화할 수 있다. 화면은 칠판의 역할을 하는 동시에 서로의 교구 화면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창구가 된다. 교구페이지에는 600여 가지 사고력 수업 교구를 디지털화한 ‘스마트 인터랙티브 교구’가 있다.

    엣지(ED.GE)는 CMS 대치영재관의 최상위 수학 수업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듣는 라이브 클래스이다. 오프라인 수강생만 경험하던 CMS 대치영재관의 영재학교·올림피아드·고등수학 대비 수업을 전국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다. 엣지 관리 프로그램 역시 오프라인처럼 꼼꼼하게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