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세계적 수학자 김민형 교수의 수학교육 노하우 유튜브 공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0.12.10 13:04
  • /웅진씽크빅 제공
    ▲ /웅진씽크빅 제공
    웅진씽크빅(대표이사 이재진)은 세계적 수학자인 김민형 영국 워릭대 수학과 및 수학 대중교육 석좌교수와 'AI(인공지능)시대 수학교육'을 주제로 온라인 라이브 강연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수학 역량이 중요해진 AI시대에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수학학습에 흥미를 가질 수 있을지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김 교수는 현재 웅진씽크빅 수학 자문으로 활동하며 AI 학습 개발 등 AI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한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강연은 웅진씽크빅 '웅이지니' 유튜브 채널과 '북클럽 랩(LAB)' 유튜브 채널에서 각각 오는 11일과 15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11일 오전 10시 웅이지니 채널에서 진행하는 강연에서는 일상 속 숨어 있는 수학 원리를 통해 수학의 필요성 뿐만 아니라 김 교수의 수학교육 철학을 전한다. 

    15일 북클럽 랩 강연에서는 자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수학 수업도 시연할 예정이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AI시대에 수학이 핵심역량으로 꼽히며 수학교육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세계적 수학 석학인 김 교수의 강연을 통해 올바른 수학 교육에 대한 조언을 얻고, 나아가 아이들이 수학에 대한 막연한 거리감을 줄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AI시대 수학교육 라이브 강연은 15일 이후 웅진씽크빅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다. 관심 있는 학부모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한편, 김 교수는 산술 대수기하학의 고전적인 난제를 위상수학의 혁신적인 방식으로 해결하는 이론을 개발해 세계적 수학자의 반열에 올랐다. 그는 앞서 서울대 수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예일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메사추세츠공과대학원(MIT) 연구원, 컬럼비아대 조교수, 퍼듀대 교수, 유니버시티칼리지런던(UCL) 석좌교수를 거쳐 한국인 최초로 영국 옥스퍼드대 수학과 교수를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