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11일 '재정지원사업 연계·협력 성과공유회' 개최
오푸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0.12.02 15:53
  • /국민대 제공
    ▲ /국민대 제공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대학혁신추진단이 오는 11일 오후 1시 국민대 본부관 학술회의장에서 '2020 국민대 재정지원사업 연계·협력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올해 국민대가 수행한 정부의 재정지원사업의 추진 성과를 평가하고, 내년도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성과공유회에서는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도출하기 위한 사업단별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협력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종합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단별 우수사례는 ▲하차진 경력개발지원단 팀장의 '실무형 핵심직무 전문가 양성과정(CoREP) : 기업연계 직무 공모전을 통한 취업 성공사례' ▲이진구 국민대기술지주 기술기획본부장의 '산학협력의 지속가능성과 자립화 방안 : 대학기술지주회사를 중심으로' ▲손장규 4차 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 사업단 팀장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자율주행자동차 교육 혁신' ▲임성수 SW중심대학사업단장의 '국내 최고의 혁신적인 대학 소프트웨어 교육 모델 구축' ▲최옥임 창업지원단 팀장의 '창업지원단 운영 사업 : 도전적 창업 정신 함양을 통한 융복합 기회 제공' 등이다. 각 사업단 소개와 우수사례 전시회는 이날 본부관 1층 전시홀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김용민 기획부총장(대학혁신추진단장)은 "정부의 재정지원사업을 수행 중인 사업단이 모여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을지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대학뿐만 아니라 학계와 정부기관, 기업 등이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과공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유튜브 채널 'K*산학협력'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lulu@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