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 ECC, 내년 새학기 ‘iLearning AI Edition’ 론칭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0.11.24 13:12

-AI 활용해 학습자 맞춤 문제 제공

  • /YBM넷 제공
    ▲ /YBM넷 제공

    교육기업 YBM넷이 최적의 학습 경로를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 ‘iLearning AI Edition’을 내년신학기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24일 YBM넷은 주니어전문 영어교육기관 YBM ECC가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프로그램 ‘iLearning'을 업데이트한‘iLearning AI Edition’을 2021년 3월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존의 iLeaning 프로그램에 인공지능(AI) 기반 실시간 분석 시스템과 최적의 학습 경로를 제공하는 AL(Adaptive Learning, 적응형 학습)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학습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문제를 제공한다는 게 YBM넷의 설명이다.

    AL 기반 맞춤 학습 기능은 모든 학습자가 같은 문제를 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학습자 개개인의 강점과 약점을 AI 프로그램이 분석해 최적화된 맞춤 문제를 제공한다.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영역별 성취도나 개인 학습 역량을 평가하고, 리포트를 제공해 학습 결과물에 대한 효과적인 분석도 가능하다. 

    학습자의 발음이나 억양, 강세 등을 분석해 스피킹 역량을 높일 수 있는 ‘AI 음성인식엔진’기능과 더불어, 자신의 영어 스토리텔링 실력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는 ‘V(Video) Talk’ 기능도 탑재한다. V Talk은 학습자가 프로그램에 제시되는 이미지 컷을 주제로 영어 스토리텔링을 하면, 이를 다른 학습자가 확인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는 학습 기능이다.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캐릭터를 통해 학습 효과를 높인다. 프로그램 안에서 캐릭터 형태의 AI 매니저가 학습 성취도에 따른 피드백을 제공한다. 재미있는 설명으로 동기를 부여해 지속적인 학습을 유도한다. 

    YBM ECC 관계자는 “iLearning AI Edition은 학습 목표와 성취도에 따라 제공되는 학습 콘텐츠로 아이가 혼자서 재미있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한편, YBM ECC는 다양한 학습 모듈을 활용한 영어유치부 ‘Ivy Kids’(아이비 키즈)를 운영하고 있다. ‘Ivy Kids’는 이중언어 발달과 창의적 사고력 확장 교육에 중점을 두고 YBM이 자체 개발한 영어유치부 프로그램이다. 현재 2021년도 신입생 입학 상담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YBM ECC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