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보

미래엔, ‘초등 엠티처’ 티저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2020.10.28 09:44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 이미지
/ 미래엔 제공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초등 교사들만을 위한 교수활동지원 플랫폼 ‘초등 엠티처’ 티저 페이지를 론칭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미래엔은 ‘초등 엠티처’ 티저 페이지를 통해 자사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미래키움 프로젝트’의 프로그램들을 지원한다. 공간형 게이미피케이션 ‘미래를 키우는 교실’과 교사의 수업 공모전 ‘제7회 미래교육상’이 그것. 매일같이 수많은 콘텐츠를 접하는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새로운 교육자료를 원하는 초등 교사를 돕고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한 미래엔의 노력이다.

교육부와 학교공간혁신 콘텐츠 업무 협약을 맺은 공간형 게이미피케이션 ‘미래를 키우는 교실’은 디지털 게임형 통일교육 '월페커즈'와 프로젝트형 공간혁신 놀이수업 '건축놀이사무소' 2개의 프로그램이다. 필수 계기교육 주제인 통일교육과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학교공간혁신의 주제를 게임 형식으로 풀어냈다. ‘초등 엠티처’ 티저 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프로그램의 무료 온라인 연수를 신청하고 1회차를 수강한 교사 선착순 1,300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수업용 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오는 2021년 1월 22일까지 미래엔의 교육재단 목정미래재단이 주최하고 ‘초등 엠티처’가 후원하는 교사의 수업 공모전 ‘제7회 미래교육상’의 참여 접수를 받는다. 초∙중∙고 현직교사라면 누구나 자신만의 수업 아이디어를 응모할 수 있다.

미래엔은 이번 티저 페이지 론칭을 시작으로 2021년 내에 초등 교사에게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등 특화 교수활동지원 플랫폼’을 완성할 예정이다.

미래엔 엠티처 관계자는 “그동안 미래엔과 엠티처에 보내준 선생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 ‘초등 엠티처’를 준비하게 됐다”며 “’초등 엠티처’를 통해 오직 초등 교사들에게만 특화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엠티처는 초·중·고 교사들에게 필요한 각종 교수학습자료를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제공하는 미래엔의 교수활동지원 플랫폼이다. 전국의 교사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 수업 ▲교과서자료 ▲수업혁신자료 ▲자유학년제 ▲창의적 체험활동 등 교육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유용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해 현직 교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초등 엠티처’ 티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