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교협, 산업연구원과 MOU…인력 양성 내실화 ‘맞손’
이진호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0.09.11 17:33

-연구원 제공 정보 활용해 전문대학 직무역량 강화

  • 남성희 전문대교협 회장(사진 좌측)과 장지상 산업연구원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전문대교협 제공
    ▲ 남성희 전문대교협 회장(사진 좌측)과 장지상 산업연구원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전문대교협 제공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전문대교협)는 산업연구원(원장 장지상)과 11일 지역산업 및 클러스터 협력을 통한 인력양성 내실화ㆍ활성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산업연구원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지역단위의 지속가능한 산학연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 내용은 구체적으로 ▲지역산업 인력양성 내실화 및 활성화 관련 정보 공유 ▲지역산업 기반의 (중소)기업-전문대학 우수 협력모델 개발 및 협력 ▲지역특화산업 인력양성 활성화 협력 ▲지역경제 위기지역의 지역활력 증진사업 발굴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필요한 공동연구 및 사업 발굴 등이다.

    전문대교협은 산업연구원이 제공하는 산업동향 및 중장기 산업경제 비전 등의 정보를 활용해, 전문대학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현장미스매치를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남성희 전문대교협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직업기술인력이 양성될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기관 등과 협력해 신산업 인력양성모델이 많이 개발·발굴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jinho26@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