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검도부,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학생검도대회 우승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0.08.28 11:45
  • / 국민대 제공
    ▲ / 국민대 제공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가 검도부가 8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강원도 고성체육관에서 열린 제4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학생검도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우승은 최근 4년 사이에 3번째로 국민대 검도부가 대학 검도의 최강자임을 재확인할 수 있는 대회였다.

    올해로 49회를 맞이한 전국학생검도대회는 초 · 중 · 고 ·대학팀이 모두 참가하는 큰 규모와 권위를 가진 대회다. 국민대는 1회전에서 조선대를 상대로 3:1로 승리하였고, 2회전에서 지난 해 추계연맹전 우승팀인 목포대를 상대로 4:0으로 승리를 거뒀다. 이어 준결승에서는 대학 검도의 강자인 대구대를 맞이하여 1:1 동점의 박빙의 승부에서 김관수 선수(스포츠산업레저학과 3)가 대표전에서 승리하여 결승전에 진출하였고, 결승전에서는 작년 대회 우승팀이자 전통의 강호인 성균관대를 맞이하여 4:0으로 완파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국민대 검도부 선수들은 방역절차를 지키며 방학 기간에도 쉬지 않고 이 대회를 위해 학교검도장에서 매일 운동하며 준비했다. 검도부를 지도하고 있는 국민대 스포츠산업레저학과 신승호 교수는 “선수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대회들이 연기되거나 취소되어 자칫 목표의식이나 동기를 잃을 수도 있었으나, 집중력과 성실함으로 운동에 전념하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특히 북한산 등반 체력훈련 등 힘든 과정을 극복해 낸 선수들이 대견하다”고 밝혔다.

    국민대 검도부 학생들은 “아직 몇 개의 대회가 금년에 남아 있기 때문에 이번 우승에 만족하지 않고,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는 국민대 검도부의 자부심을 유지하며 더욱 좋은 성과를 내 국민대의 명예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