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대협, AI 융합 교육과정 공동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0.08.10 17:24
  • 왼쪽부터 고려사이버대학교 총장 김진성, 부산디지털대학교 총장 양상백, 한국원격대학협의회 회장 김중렬,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 이은주,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 조방제 / 한국원격대학협의회 제공
    ▲ 왼쪽부터 고려사이버대학교 총장 김진성, 부산디지털대학교 총장 양상백, 한국원격대학협의회 회장 김중렬,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 이은주,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 조방제 / 한국원격대학협의회 제공
    전국 21개 사이버대학 운영 협의회체인 (사)한국원격대학협의회(회장 김중렬)는 10일 고려사이버대 인촌관 2층 원형 스튜디오실에서 AI 융합 교육과정 서비스 체계화 및 활용 확대를 위해 사이버대학 4개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 개최 목적은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2020년 성인 학습자 역량 강화 단기 교육과정 개발 사업’의 ‘융합형 전문 심화과정’ 협력대학 간 AI 융합 교육과정 서비스 체계화를 통해 전문인재 양성과 대학 간 교육과정 공동활용을 하기 위함이다.

    협약서의 주요내용은▲ ‘AI 융합 교육센터’ 설치 및 운영 ▲‘AI 융합 교육과정’ 운영▲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 재구성 및 단기 이수제 운영 ▲교육과정 활용 활성화 및 홍보 등이다.

    협약에 참여하는 ‘2020년 성인 학습자 역량 강화 단기 교육과정 개발 사업’의 ‘융합형 전문 심화과정’ 협력대학은 총 4개교로 고려사이버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체에 AI 관련 전문화된 온라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지능정보화사회에 창의융합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