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명 키즈 크리에이터 에그박사의 영상을 재구성한 책이 나온다.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에그박사의 영상을 재구성한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1’을 23일 정식 출간한다”고 20일 밝혔다.
에그박사 1은 주인공 에그박사와 양박사, 웅박사가 자연을 누비며 신기한 생물들을 관찰하는 이야기로 구성됐다. 중간중간 ‘생물 퀴즈 게임’, ‘생물 도감 그리기’, ‘관찰 보고서 작성하기’ 등을 곁들여 어린이들의 탐구력과 사고력을 높여준다. 에그박사의 탄생 과정 등 박사들의 숨겨진 이야기가 수록된 ‘에그박사의 제작 일기’가 최초 공개되는 것도 눈에 띈다.
강윤구 미래엔 출판사업본부 전무는 “주변 생물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은 요즘 어린이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자연과 교감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 책”이라면서 “이번 여름방학에 에그박사1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 생태계와 조금 더 가까워지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유튜버 에그박사는 자연, 생물 콘텐츠를 다루는 크리에이터로 2020년 7월 기준 유튜브 구독자 수 32만 8000명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세움은 책 출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우선 7월 22일까지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교보문고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에그박사 1을 구매한 고객 30명에게 박사들의 사인이 담긴 도서를 발송해준다. 책을 구입한 고객 모두에게 스티커도 증정한다. 또 에그박사 1이 정식 출간되는 23일부터 9월 22일까지 에그박사 1에 동봉된 독자 엽서에 내용을 적어 보내면 추첨을 통해 에그박사 채널에서 에그박사가 직접 당첨된 엽서를 소개하고 특별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교육뉴스 유아·초등
인기 유튜버 에그박사 영상, 책으로 만나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