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엠, '독서활동 매니지먼트 지도사 자격증 2급' 모집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0.07.13 11:27
  • / 리딩엠 제공
    ▲ / 리딩엠 제공

    책읽기·글쓰기 전문 리딩엠이 전문 지도교사 양성과정의 일환으로 '독서활동 매니지먼트 지도사 자격증 2급' 과정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리딩엠 책읽기, 토론, 글쓰기 등에 대한 전문적 역량을 갖춘 지도교사가 되고자 하는 분을 대상으로 전문지도교사 양성반을 운영하며 언택트 시대를 맞이해 실시간 화상교육을 통해 총 8주간 과정(1주에 2시간씩 총 16시간)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개강 일정은 ▲수요일 오전 라이브 수업 (7월 29일 오전 10시 ~ 12시) ▲토요일 오전 라이브 수업 (8월 1일 저녁 9시 ~ 11시) ▲일요일 오전 라이브 수업 (8월 2일 저녁  9시 ~ 11시)로 계획돼 있다. 수강을 원하는 분들은 이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신청접수 및 상담문의는 전화예약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으며 7월 27일까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교육비는 33만원으로 독서활동매니지먼트 지도사 2급 교재 2권이 포함된 비용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결제시 카드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모든 교육과정 출석율 90% 이상시 수료, 자격시험 70점 이상시 '독서활동 매니지먼트 지도사 2급 민간 자격증' 발급된다.

    (주)리딩엠 황종일 대표는 “리딩엠은 언택트 시대를 맞이해 전문 역량을 갖춘 지도교사를 양성하기 위하여 기존의 시스템을 온라인 교육 방식으로 전환, 리딩엠의 인재를 발굴하고 책읽기와 글쓰기 전문인력을 배출하려고 한다”고 밝히며 “아울러 서울 강남, 송파, 목동 등 직영교육센터에서 정규직 지도교사로 근무할 신입직원을 채용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교육 인력을 충원해 선제적으로 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리딩엠은 수년간 축적된 리딩엠만의 차별화된 전문적인 프로그램과 시스템이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독서와 글쓰기 분야를 직업으로 삼고자 하는 분들에게 수년간 구축한 정규직 운영시스템으로 전문적 역량과 결부된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