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BM은 키즈 영어 유튜브 채널 'YBM Kinder'가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해 실버버튼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실버버튼은 유튜브 미국 본사에서 구독자 수 10만명을 돌파한 채널에 수여하는 기념 증서다.
현재 YBM Kinder 채널은 22만 구독자를 달성한 상태다. 채널 누적 조회 수는 약 1억 3,000만 뷰에 이른다.
지난 2013년 개설한 YBM Kinder 채널은 YBM의 대표 유아 영어 시리즈인 '붐붐 잉글리쉬' '피크닉' 등의 영어 애니메이션과 동요 콘텐츠가 주를 이룬다.
가장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영상은 아이들의 올바른 배변 습관 형성을 돕는 노래인 'Toilet time is fun'으로 조회 수 6,200만회를 기록했다. 이어 올바른 식습관을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 'What is good for your health'도 조회 수 4,800만회를 넘어섰다.
YBM Kinder 채널의 유아 영어 학습 콘텐츠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실제 영상 시청자 중 약 40%가 영미권 시청자다. 현지 영어권 국가에서도 부족함 없는 키즈 콘텐츠라는 사실을 방증한 셈이다.
YBM 출판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실버버튼 획득으로 전 세계 구독자에게서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 같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영상 콘텐츠 시대 흐름에 맞춰 유튜브에서 좋은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키즈 영어 유튜브 채널 'YBM Kinder' 실버버튼 받아
이 기사는 외부제공 기사입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