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부모공감·제주YWCA, 청소년한부모 심리정서 회복 위한 업무 협력
방종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0.04.28 16:35
  • / 테크빌교육 제공
    ▲ / 테크빌교육 제공

    테크빌교육의 양육통합플랫폼 ‘부모공감’이 ‘제주YWCA’와 제주도 청소년한부모의 심리정서 회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제주YWCA에서 진행하는 청소년한부모(만24세 이하 미혼모, 미혼부)지원 사업은 어린나이에 소중한 생명을 지켜낸 도내 청소년한부모의 자존감회복과 사회자립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테크빌교육의 양육통합플랫폼 ’부모공감’은 자체 개발한 심리검사 '부모자녀관계검사'와 ‘부모공감’ 사이트 내 제주YWCA 회원만을 위한 육아고민 온라인 상담소 개설 및 운영지원을 통해 ‘맞춤형 육아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모공감 부모자녀관계검사는 영유아기 자녀의 기질, 발달특성, 자녀 스트레스와 부모의 양육스타일, 양육효능감, 육아 스트레스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하고, 부모-자녀와의 상호작용 정도를 파악해 맞춤형 육아솔루션을 제공하는 온라인 종합검사이다. 

    제주YWCA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한부모에게 양질의 부모교육 및 육아코칭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육아로 힘들어하는 청소년한부모들이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육아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테크빌교육 박영님 상무(부모공감연구소 소장)는 "청소년한부모는 여타 부모들과 비교해 자녀를 양육하는 데, 더 많은 어려움 속에 있으며 실제 육아코칭을 받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으로 많은 청소년한부모가 본인과 자녀와의 관계를 한번 더 점검하고, 개별적 육아고민을 해결 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지역 및 기관과 협력해 육아고민 상담 및 코칭을 받기 어려운 대상에게 온라인 검사와 육아코칭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모공감'은 영유아 부모를 위한 온라인종합검사 '부모자녀관계검사'와 '1:1 육아코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양육통합플랫폼으로 2015년부터 많은 부모의 육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