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8일까지 ‘꿈사다리 장학생’ 신청하세요”
하지수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0.04.02 12:00

-9일부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서 신청 시작
-저소득층 중 2~고 3 학생 1000명 선발 예정

  • 오는 9일부터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 신청이 시작된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9일부터 다음 달 8일 오후 6시까지 복권기금 꿈사다리 신규 장학금 신청이 이뤄진다”고 2일 밝혔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은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역량과 잠재력을 갖춘 저소득층 중고생을 선발, 대학을 졸업할 때까지 지원하는 국가 장학금이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등 저소득층 중학교 2학년~고등학교 3학년 학생 1000명을 선발한다.

    장학금 유형은 ▲꿈장학금 ▲재능장학금 ▲SOS장학금으로 나뉜다. 꿈장학금의 경우 학교에서 추천한 학생 가운데, 재능장학금은 학생 본인이 신청하면 대면평가를 통해 장학금 수여 대상자를 선발하게 된다. SOS장학금은 긴급복지지원법 2조에 따른 위기로 어려움에 처한 학생을 뽑는다.

    교육부는 선발된 이들에게 학업 계획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 장학금(매월 25~45만원)과 일대일 교육 프로그램, 진로·전공 맞춤형 멘토링 캠프 등을 지원한다. 또 기존에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진로 컨설팅을 올해부터는 고등학교 1~2학년까지 확대해 운영하기로 했다.

    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최종 선발 결과는 7월에 발표된다. 설세훈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국장은 “이 장학사업으로 학생들이 경제적인 걱정 없이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