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전문대 우수인재 1000명에 장학금 71억원 지원

이재 조선에듀 기자

2020.03.23 12:00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2020년 전문대학 전문기술인재 장학생
-취업역량·학업성적·경제적 수준 심사

기사 이미지
/양수열 기자
교육부(부총리 겸 장관 유은혜)가 전문대학생 1000명에게 장학금 71억원을 지원한다. 

23일 교육부는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2020년도 전문대학 전문기술인재 우수학생 국가장학사업 지원계획을 발표했다. 이 사업은 고등직업교육을 통한 전문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 신설한 국가장학사업이다. 

교육부는 장학생으로 선정한 300명에게 대학 등록금 전액과 학기당 생활비 200만원을, 700명에게 대학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전문대학 정규과정 재학생이다. 선정 인원은 사업에 참여하는 신청대학 1곳당 최소 3명~최대 13명이다. 각 전문대학의 재학생 수에 따라 차등 배정한다. 

선정은 대학이 장학생을 추천하면, 교육부가 심사해 확정하는 방식이다. 기본자격은 직전 학기 이수학점 12학점 이상, 직전 학기까지의 총 평균성적 백분위 80점 이상이고, 선정기준은 취업역량개발 60%와 학업성적 30%, 경제적 수준 10%다. 이를 토대로 각 대학은 학생의 취업 역량과 성장 가능성 등 다양한 요소를 평가할 수 있는 자체 기준을 수립한다. 교육부 관계자는 “신입생은 앞으로의 취업역량개발 계획 등을 토대로 선정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국장학재단은 전문대가 추천한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중복수혜 여부 등 선발 자격요건 적격 여부를 확인한 뒤 최종 선정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2020년 새롭게 시작하는 전문기술인재 우수학생 국가장학사업을 바탕으로 실력 있는 인재들이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전문기술인재 장학생 선발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와 전화 상담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