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입학 전 SW 기초강좌 성료
이재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0.03.04 14:56
  • 학 전 SW기초강좌를 살펴보고 있는 호서대 재학생과 예비신입생 모습. /호서대 제공
    ▲ 학 전 SW기초강좌를 살펴보고 있는 호서대 재학생과 예비신입생 모습. /호서대 제공
    입학 전 SW 기초강좌는 호서대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융합형 인공지능(AI) 인재 육성을 위해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예비대학 프로그램이다. 

    신입생 가운데 희망자는 컴퓨터 과학의 개념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가르치는 온라인 강좌를 수강하라 수 있고, 수료하면 입학 후 1학점의 학점 인정도 가능하다. 

    이번 강좌는 1월 말부터 일주일 동안 수강신청을 받아 2월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진행했다. 당초 이 강좌 수강 예상인원은 200명이었으나, 수강신청 당일 4배에 가까운 800여명이 몰렸다. 

    오삼권 학사부총장은 “이 강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컴퓨팅에 의한 사회변화, 컴퓨터 과학 기초,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을 예비신입생에게 기초부터 가르치는 게 핵심”이라면서 “이번 수강 열기는 우리 대학의 SW 역량강화 교육에 신입생의 관심이 높다는 방증”이라고 강조했다. 

    기초강좌를 수강한 예비신입생 권민서(20)씨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떻게 SW를 배워야 할지 이해할 수 있고, 막연했던 SW분야가 이제 보이기 시작했다”며 “후배들에게도 적극 권하고 싶다”고 전했다. 

    호서대는 이번 입학 전 SW 기초강좌의 성공적인 시행을 기반으로 모든 학과에 AI와 SW를 활용한 융합 교육과정체계를 지속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