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코리아텍, 취업성공패키지 우수사례 콘퍼런스 연다

이재 조선에듀 기자

2019.12.16 11:40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 이미지
/코리아텍 제공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부속 고용노동연수원은 18일 고용노동부와 함께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취업성공패키지 우수사례 공유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취업성공패키지사업은 저소득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개인별 취업활동 계획에 따라 진단·경로설정과 의욕·능력증진, 집중 취업알선 등 통합적 취업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취업한 뒤에도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해 노동시장 진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 콘퍼런스는 1부와 2부로 나눠 각각 1부 ▲직업상담 우수사례 시상 ▲2019 취업성공패키지 성과 및 향후과제 강연, 2부 ▲밀착상담, 고용-복지서비스 연계 통한 취업장애요인 해소 사례 ▲참여자 적성 진단 통한 유관사업 연계 직업능력향상 사례 ▲참여자 맞춤형 일자리 발굴 및 취업알선 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한다. 

올해는 특히 취업성공패키지 우수사례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직업 상담사의 사기를 북돋기 위해 우수사례 시상을 지난해 6개에서 25개로 대폭 늘렸다. 선정된 우수사례는 사례집으로 제작해 전국 고용센터와 유관기관에 배부하고, 고용부와 고용노동연수원 홈페이지에도 탑재한다. 

조병기 코리아텍 고용노동연수원장은 “취업성공패키지를 담당하는 직업상담사와 취업지원 업무 종사자의 역량을 강화해 고품질의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