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캠퍼스, 제2의 인생 설계 지원하는 '커리어클라우드' 론칭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19.09.04 16:51
  • /멀티캠퍼스 제공
    ▲ /멀티캠퍼스 제공
    삼성 HR 전문기업 멀티캠퍼스(대표 유연호)는 은퇴를 앞두고 있거나 퇴직한 기업 임원을 대상으로 제2의 인생 설계를 지원하는 '커리어클라우드(CareerCloud)'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커리어클라우드는 글로벌 공유공간서비스 기업 '위워크(WeWork)', 글로벌 HR 컨설팅 기업 '라이트 매니지먼트(Right Management)'와 손잡고 역량개발부터 커뮤니티 공간, 재취업·창업 컨설팅까지 커리어 맞춤형 풀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가입자는 국내외 기업 리더 1만5000여명이 사용하고 있는 SERICEO 지식 플랫폼을 활용해 경력 목표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수강하며 재취업·창업 경쟁력의 밑바탕이 되는 직무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라이트 매니지먼트 소속 전문 컨설턴트는 가입자를 대상으로 개인 맞춤형 생애설계 컨설팅을 제공한다. 가입자는 국내 80여개 서치펌(헤드헌팅기업)을 통해 개인의 경력 목표와 눈높이에 맞는 재취업 추천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가입자는 위워크 국내 20개 지점의 커뮤니티 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 18곳, 부산 2곳 등 머물고 싶은 위워크 지점에서 개인 핫데스크와 라운지 사용은 물론 각종 오프라인 행사와 스타트업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다.

    유연호 멀티캠퍼스 대표는 "커리어클라우드는 재취업·창업·생애설계 등 제2의 인생을 시작하고자 하는 5060세대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재 퇴직했거나 은퇴를 앞둔 기업 임원부터 시작해 향후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모든 중·장년을 위한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커리어클라우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