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인천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 송도 컨벤시아서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19.08.12 11:33
  • / IISF 제공
    ▲ / IISF 제공

    유명 1인 크리에이터를 만날 수 있는 '2019 인천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Incheon International Single-Media Festival, IISF)'이 16일부터 17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 2홀에서 열린다.

    IISF는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와 (사)한중문화예술포럼이 공동주관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는 대표적인 1인미디어 페스티벌이다.

    이번 행사에는 도티TV, 이사배, 꾹TV, 섭이는 못말려, Jenny Yun, 김왼팔, 춤추는 곰돌, 흥삼, 제이제이살롱드핏, 신쿡 등 유명 1인 크리에이터가 참여한다.

    '체험단 프로그램'으로 구독자는 이들 크리에이터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이사배의 뷰티 10문 10답', '흥삼의 요리 시연회', '제이제이살롱드핏의 내몸의 라인을 살리자'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독자는 오프라인에서 평소 즐겨보던 콘텐츠 속으로 빠져들 수 있다.

    '핵인싸 메이크업' 프로그램에서는 올댓 뷰티 아카데미 소속 아티스트들이 젊은층에 인기 있는 할로윈 특수분장을 선보인다. 행사기간 내내 무료체험이 가능하며, IISF 홈페이지에서 체험단 신청을 하면 대기하지 않고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다.

    무대는 '중앙 무대', 'Live 스튜디오', '이벤트 스튜디오', '게임 스튜디오', '스타 스테이지' 등으로 나뉜다. 관람객들은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무대를 찾아 방문하면 된다. 이외에 '아카데미 존'에는 크리에이터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자리가 마련돼있다. 각 무대별 프로그램은 IISF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ISF는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할 수 있다. 송수근 (사)한중문화예술포럼 이사장은 "크리에이터, 관람객, 기업 모두 주인공이 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