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중학생 대상 실천공학 체험캠프 진행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19.07.08 13:50
  • 코리아텍은 5일~6일 이틀간 전주서중학교 학생 40명을 초청해 실천공학 진로체험 캠프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코리아텍 제공
    ▲ 코리아텍은 5일~6일 이틀간 전주서중학교 학생 40명을 초청해 실천공학 진로체험 캠프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코리아텍 제공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최근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천공학 진로체험 캠프를 진행했다고 8일 전했다.

    코리아텍은 지난 5일~6일 1박 2일간 전주서중학교 학생 40명을 초청해 ‘실천공학 진로체험 캠프’를 진행했다. 이 캠프는 산업현장에서 생산과 기술개발 업무를 하면서 직장 내 현장훈련을 수행하는 실천공학 기술자를 양성하기 위한 캠프다.

    이번 캠프는 첫날 ‘정보전달 및 의사소통 방법’ 주제 특강과 드론·로봇·자동차 등 실천공학 체험을 진행했다. ‘보드게임으로 찾아보는 나의 진로’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이어 6일엔 홍대용과학관을 방문해 조선의 대표적 실학자인 홍대용의 과학사상에 대한 탐구와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코리아텍은 오는 9일~10일 이틀간 전북 하서중학교 학생 21명을 초청하고, 이어 12일~13일엔 경북 청도중학교 학생 40명을 초청해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승재 코리아텍 입학홍보처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중학생이 창의적 사고와 도전정신을 함양하고, 코리아텍의 교육목표인 실천공학자 양성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볼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