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T 정기시험 실제문제 200문항 최초 공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19.06.26 17:33

- 일본어 강사의 실제문제 동영상 강의도 제공

  • / YBM 제공
    ▲ / YBM 제공

    JPT 일본어능력시험(이하 JPT)의 실제문제가 공개됐다. 국내 JPT를 주관하는 YBM은 올해 상반기에 시행된 정기시험 실제문제 중 200문항을 선별해 홈페이지에 최초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YBM은 JPT수험자와 예비 수험자의 일본어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실제 문제 공개를 결정했다. 이번에 공개한 실제 문제는 일본어 전문 강사가 각 파트 별 문제를 직접 풀이하며 강의하는 방식으로 구성됐으며, 동영상을 통해 JPT의 청해와 독해 파트별 ‘실제문제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YBM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한 문제는 실제 정기시험에 출제된 문제들로서 최근의 출제 경향을 파악할 수 있다”며 ”많은 일본어 학습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JPT는 국내 100여 대학에서 입학 및 학점, 졸업인증에 도입됐으며 삼성 LG 등 각 기업의 인사고과, 공공기관 및 국가공무원 채용, 관광통역안내사, 호텔서비스사 등 국가 자격증 시험의 지원 요건 등으로 활용되고 있는 대표적 일본어능력시험이다. 또한 JPT는 2018년 10월 일본 법무성의 심사를 거쳐 일본어교육 기관 입학 시, 비자 취득에 필요한 일본어능력시험으로 인정 받아 국내외에서 활용도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