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이성기)이 직업훈련 부정행위 근절을 위한 공모전을 연다.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국비지원 직업훈련 관련 부정행위 등 잘못된 관행을 근절하기 위해 2019년 올바른 훈련문화 만들기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7월 12일까지 온라인으로 받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약속해요, 올바르고 품격있는 직업훈련’이다. 부정행위 또는 잘못되니 관행 경각심 유발 국비지원 직업훈련 참여자 인식개선 유도 올바른 훈련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사항 등을 담으면 된다. 부정행위란 취미 목적의 국비훈련 참여나 대리 출결, 수업 중 언어폭력, 수강평 조작 등이다.
콘텐츠는 영상과 포스터다. 6점을 시상할 예정이다. 총상금은 700만원 규모다. 이 가운데 영상, 포스터 부문 최우수상에 각각 상금 200만원을 수여한다. 추첨을 통해 40명을 선정해 1만원권 상당의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영상 수상작은 이후 부정훈련 예방 공식 홍보콘텐츠 제작 시 활용한다. 심사평가 설명회와 전국 고용센터 옥외광고판 등에 활용할 전망이다. 포스터 수상작은 2020년도 부정예방 공식포스터로 제작해 전국 국비지원 직업훈련기관에 배포할 계획이다.
이문수 평가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부정훈련 예방 캠페인의 하나로 깨끗하고 올바른 훈련시장 조성을 위해 모든 국민이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리아텍, 직업훈련 부정 근절 공모전 개최
-‘약속해요, 올바르고 품격있는 직업훈련’
이 기사는 외부제공 기사입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