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KT와 스마트팩토리 5G 구축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19.04.23 16:32
  • 코리아텍은 23일 KT와 교내 스마트러닝팩토리 5G 인프라 및 솔루션 구축 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코리아텍 제공
    ▲ 코리아텍은 23일 KT와 교내 스마트러닝팩토리 5G 인프라 및 솔루션 구축 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코리아텍 제공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이성기)가 KT와 함께 스마트러닝팩토리 5G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23일 코리아텍은 KT와 스마트러닝팩토리에 5G 인프라와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코리아텍 캠퍼스 내 스마트러닝팩토리 5G 테스트베드(시험공간) 구축 ▲5G 기반 스마트러닝팩토리 활용 학생·기업 대상 교육·고객 발굴 ▲미래학습관(가칭) 4차 산업혁명 관련 인프라 구축·콘텐츠 개발에 협력키로 했다.

    이성기 코리아텍 총장은 “실천공학을 선도하는 우리대학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어 스마트러닝팩토리에 대한 KT의 5G 인프라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코리아텍은 지난 3월 25일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고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과 재직자 평생능력개발 향상을 위한 스마트러닝팩토리를 개관했다. 스마트러닝팩토리는 첨단 기술이 융합돼 주문과 자재검사, 조립, 완제품 평가, 포장, 출하 등 일련의 생산과정을 진행하고 실습교육과 시연이 가능한 시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