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 '2018년도 연차보고서' 발간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19.03.18 11:25
  • /코리아텍 제공
    ▲ /코리아텍 제공
    코리아텍(총장 이성기)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이문수)은 최근 직업훈련 심사평가 사업의 1년간 성과를 정리한 '2018년도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직업훈련심사평가원은 지난 2015년 4월 설립돼 정부지원 훈련기관 7000여곳과 5만여개 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고용노동부의 심사평가 위탁기관이다. ▲훈련기관 인증평가 ▲훈련과정 심사 ▲중앙부처 훈련사업 중복성 평가 ▲부정·부실 훈련 기관 관리 등 국가 직업능력의 품질관리체제를 구축·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연차보고서에는 2018년 직업훈련 심사평가 사업에 대한 추진 성과와 올해 추진계획 등이 담겼다. 구체적으로는 ▲훈련성과중심의 훈련기관 인증평가 및 과정심사 ▲NCS 기반 훈련과정의 내실화를 위한 훈련이수자 평가 대상 확대 ▲부정·부실 훈련기관 진입 제한 강화를 위한 평가지표 세분화 등 2018년도 직업훈련 품질관리 주요성과가 수록됐다.

    특히 지난해 12월 열린 '2018 직업훈련 심사평가기관 국제포럼'을 통해 싱가포르 직업훈련품질관리기구(SSG), 홍콩 학술직업자격평가국(HKCAAVQ) 등과 심사평가 제도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한 내용도 포함됐다.

    이 원장은 "개원 4년 차에 접어든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선진 직업훈련시장을 구현하고자 훈련성과 중심평가를 이끌고 심사평가제도를 개선하는 등 심사평가 통합기준 안정화에 집중하며 국가직업능력개발 심사평가 전문기관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연차보고서는 국내 직업훈련 연구에 유용한 자료일 뿐만 아니라 대국민 정보공개의 일환으로 전 국민과 소통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연차보고서는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