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아텍(총장 이성기)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이문수)은 최근 직업훈련 심사평가 사업의 1년간 성과를 정리한 '2018년도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직업훈련심사평가원은 지난 2015년 4월 설립돼 정부지원 훈련기관 7000여곳과 5만여개 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고용노동부의 심사평가 위탁기관이다. ▲훈련기관 인증평가 ▲훈련과정 심사 ▲중앙부처 훈련사업 중복성 평가 ▲부정·부실 훈련 기관 관리 등 국가 직업능력의 품질관리체제를 구축·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연차보고서에는 2018년 직업훈련 심사평가 사업에 대한 추진 성과와 올해 추진계획 등이 담겼다. 구체적으로는 ▲훈련성과중심의 훈련기관 인증평가 및 과정심사 ▲NCS 기반 훈련과정의 내실화를 위한 훈련이수자 평가 대상 확대 ▲부정·부실 훈련기관 진입 제한 강화를 위한 평가지표 세분화 등 2018년도 직업훈련 품질관리 주요성과가 수록됐다.
특히 지난해 12월 열린 '2018 직업훈련 심사평가기관 국제포럼'을 통해 싱가포르 직업훈련품질관리기구(SSG), 홍콩 학술직업자격평가국(HKCAAVQ) 등과 심사평가 제도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한 내용도 포함됐다.
이 원장은 "개원 4년 차에 접어든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선진 직업훈련시장을 구현하고자 훈련성과 중심평가를 이끌고 심사평가제도를 개선하는 등 심사평가 통합기준 안정화에 집중하며 국가직업능력개발 심사평가 전문기관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연차보고서는 국내 직업훈련 연구에 유용한 자료일 뿐만 아니라 대국민 정보공개의 일환으로 전 국민과 소통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연차보고서는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 '2018년도 연차보고서' 발간
이 기사는 외부제공 기사입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