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국민대, 후세인 알리 알 무살람 아시아올림픽평의회 사무총장에 명예 박사학위 수여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2019.02.18 14:56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 이미지
후세인 알리 알 무살람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 모습. / 국민대 제공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가 오늘(18일) 오전 국민대 본부관 학술회의장에서 후세인 알리 알 무살람 아시아올림픽평의회(Olympic Council of Asia, 이하 OCA) 사무총장에게 명예 박사학위를 수여했다.

후세인 알리 알 무살람(Husain Ali Al Musallam) 사무총장은 아시아지역 올림픽 운동의 발전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아시아게임을 개최한 것을 비롯하여 아시아 지역 국가 간 우의증진과 화합에 기여했다. 현재 IOC의 승인을 받아 아시아 올림픽 운동을 이끌어가는 아시아 올림픽평의회 사무총장을 맡고 있다.

후세인 알리 알 무살람 사무총장은 1998년부터 맡은 OCA 사무국장과 기술국장을 시작으로 OCA 집행위원을 거쳐 2005년 OCA 사무총장으로 선임돼 현재에 이르기까지 탁월한 행정 능력과 책임감을 인정받아 OCA를 이끌어가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그는 OCA에 몸 담으며 ▲아시아지역 동계올림픽 경기종목 활성화 ▲아시아 실내경기 및 비치 경기대회 신설 등의 업적을 비롯하여 전 세계 올림픽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대순 아시아태권도연맹 명예회장은 “그동안 후세인 알리 알 무살람 사무총장이 스포츠를 통해 보다 건강한 세계를 만들고자 헌신한 점을 토대로 국민대학교 명예박사 학위 수여를 추천했다”고 밝혔다. 유지수 국민대 총장은 “지난 15년간 아시아지역 스포츠 종목의 발전과 국가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사무총장의 열성적인 노력을 높이 평가해 본교에서 명예박사 학위 수여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후세인 알리 알 무살람 사무총장은 “소중한 학위를 준 국민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 학위는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모든 관련 업계 종사자에게 주신 영광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