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감각 키우는 수험서 토익 분야 판매 1위 차지
하지수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9.01.28 08:10

[2019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 능력/어학시험교재 부문ㅣYBM

  • /YBM 제공
    ▲ /YBM 제공
    영어교육전문기업 ㈜YBM은 지난 1961년 내놓은 영어학습 월간지 시사영어연구를 시작으로 각종 수험서를 출간하고 있다. 그중 영어능력시험 토익(TOEIC) 분야의 수험서가 특히 주목받는다. 1982년 토익을 국내에 도입한 회사답게 YBM의 토익 수험서는 실전 감각을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ETS 토익기출 시리즈'가 대표적이다.

    'ETS 토익기출 시리즈'에는 정기시험과 같은 난이도의 문제와 기출문제들이 담겼다.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출신으로 이뤄진 정기시험 성우들이 듣기 평가 녹음 작업에 참여해 실제로 토익을 치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최근에 선보인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도 눈여겨볼 만하다. 문제집 안에는 기출문제 7회와 예상 문제 3회 등 총 10회 분량의 시험이 담겼다. 이 책은 출간 직후 큰 주목을 받으며 교보문고와 YES24 등 주요 온라인 서점 토익 분야 판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더불어 YBM은 영어 학습 도우미로서 쌓아온 노하우를 토대로 'YBM 토익 시리즈'를 펴내고 있다. 'YBM 토익 시리즈'는 입문서인 'YBM 스타트 토익'과 중급서인 'YBM 전략토익', 실전서인 'YBM 실전토익 1000'으로 이뤄졌다. 출제자의 의도를 정확히 반영해 토익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문제 유형을 전략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공식 카페인 'ETS TOEIC Book'과 스마트 기기 애플리케이션으로도 토익 공부에 필요한 영상과 음성 자료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토익과 함께 취업·승진에 필수적인 토익스피킹 수험서도 YBM의 인기 교재다. 'ETS 토익스피킹 공식기본서'와 'ETS 토익스피킹 공식실전 10회', 'ETS 토익스피킹 정기시험 최신   기출 3세트'는 수험생 사이에 꾸준히 사랑받는 교재로 이름났다.

    YBM은 회화 분야의 실력을 키우는 데도 도움을 주고 있다. 영어회화 시리즈 'English 900' 교재는 900개의 통문장(부분적으로 쪼개지 않고 완결된 하나의 문장)을 암기하며 미국 표준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단기간에 영어 회화 실력을 끌어올리는 데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