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미국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19.01.17 16:04
  • 한남대 이덕훈 총장(오른쪽)과 김원걸 미국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남대 제공
    ▲ 한남대 이덕훈 총장(오른쪽)과 김원걸 미국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남대 제공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는 17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미국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와 ‘글로벌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덕훈 한남대 총장과 한남대 가족기업 대표, 김원걸 한인상공회의소 회장, 이가희 자문위원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4차 산업혁명 전진기지 발판을 마련하고 글로벌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고자 글로벌 창업자 및 가족회사 육성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한남대 학생의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및 인턴 사업을 지원하고, 차세대 글로벌 창업자의 기술·경영 컨설팅과 가족회사의 글로벌 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총장은 “본교는 창업과 사회적 경제, 산학협력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갖고 있다”며 “양 기관이 상호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창의적 인재양성과 글로벌 산학협력의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지난해 창업 연수차 실리콘밸리를 방문한 한남대 학생들의 소식을 들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발전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