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코리아텍, ‘2018 동계 국외봉사’ 라오스서 24일부터 진행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2018.12.21 13:51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 이미지
20일 오후 코리아텍에서 진행된 2018 동계 국외봉사단 발대식 모습. /코리아텍 제공

코리아텍(총장직무대행 오용택)은 오는 24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라오스 학생 및 기관을 대상으로 ‘2018 동계 국외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2018 동계 국외봉사’에 참여하는 코리아텍 학생 30명은 라오스의 루앙프라방 직업기술대학과 뻥캄중ㆍ고등학교 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창의과학 교육봉사’와 ‘네트워크(전기) 설치 기술 봉사’를 실시한다.

창의과학 교육봉사자들은 뻥캄중ㆍ고등학교 학생 90명을 대상으로 ▲화학원리를 이용한 비누 만들기 ▲광섬유를 이용한 소형 전등 만들기 ▲탄성에너지를 이용한 고무동력비행기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루앙프라방 직업기술대 학생 60명에게는 ▲신재생에너지 체험프로그램 소개 ▲소금물을 이용한 에너지와 연료전지의 개념 ▲태양전지의 원리 등을 전할 예정이다.

아울러, 네트워크(전기) 설치 기술봉사자들은 기술연구원들과 함께 루앙프라방 직업기술대학 및 뻥캄중ㆍ고등학교 내에 네트워크와 모뎀 및 전기공사 등을 통한 인터넷 활용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코리아텍 관계자는 “학생들이 국외 봉사활동을 통해 대학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개발도상국에 전파함으로써 글로벌 리더십과 국제적 시각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