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팡, 7일부터 전국 초·중·고 텝스 경시대회 개최
손현경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8.11.07 16:33

-7일부터 참가신청서 접수…내년 2월까지 예선‧3월 본선 실시

  • 교육포털 에듀팡을 운영하는 (주)포워드퓨처가 7일부터 ‘전국 초·중·고 텝스(TEPS) 경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시대회는 조선에듀, 서울대 TEPS 관리위원회, 한국중등교장협의회의 후원과 그린램프라이브러리 등의 협찬을 받아 포워드퓨처가 기획·개최한다. 급변하는 영어교육 환경에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초·중·고 학생들의 영어능력 개발 및 향상을 통해 학업 동기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대회 예선은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진행되고, 3월에 예선 고득점자들을 모아 서울대에서 본선대회를 실시한다. 본선에는 시상자 총 90명의 2배수인 180명이 서울대에서 TEPS와 별도의 writing 시험을 치르게 된다.

    수상자는 해외 체류 여부, 초·중·고 각 부문, 각 6개 지역별 부문 등에서 총 90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각 부문의 대상에게는 서울대 TEPS 관리위원회 위원장상이, 최우수상은 서울대 TEPS사업본부장상이, 우수상은 한국중등교장협의회 회장상이 각각 수여된다.

    본선 참가자 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 18명에게는 서울대 TEPS 관리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서울대 문화체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TEPS경시대회에 응시하려면 에듀팡에서 응시권을 구입한 후 TEPS 경시대회 홈페이지에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에듀팡은 이번 TEPS 경시대회 응시자들을 위해 TEPS 응시권을 15%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TEPS 응시권 구매자 모두에게 프리미엄 독서실 그린램프라이브러리 3일 이용권을 특별선물로 제공한다.

    여원동 에듀팡 대표는 “텝스(TEPS)는 1999년 첫 시행 이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어학시험으로 굳건히 자리 잡았다”며 “전국의 많은 초·중·고 학생들이 TEPS 시험을 준비하고 경쟁하는 과정을 통해, 각자의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고 내신과 수능까지 완벽하게 대비하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이번 경시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듀팡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에듀팡 제공
    ▲ /에듀팡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