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초등생 대상 세계시민교육 특강 성료
오푸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8.11.05 17:50
  • 청주대학교는 지난 2일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의 하나로 청주 대성초 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세계시민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청주대 제공
    ▲ 청주대학교는 지난 2일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의 하나로 청주 대성초 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세계시민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청주대 제공
    청주대학교는 지난 2일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의 하나로 청주 대성초등학교 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세계시민교육 특강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09년부터 청주대 한국국제협력단에서 주관해온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은 대학생들의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관련 분야 진로 탐색과 대학의 연구 기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이번 세계시민교육 특강은 지난 1학기에 이어 교양과목 ‘국제개발협력의 이해’ 수강생 34명이 참여해 대성초 2학년과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특강은 보건의료과학대학, 인문사회대학, 공과대학, 예술대학, 비즈니스대학 등 다양한 전공 분야 학생들과 베트남 및 중국 유학생들이 참여해 활동위주의 학생참여 수업으로 진행됐다.

    사업 책임자인 김혜숙 간호학과 교수는 “내년에도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을 바탕으로 더욱 많은 청주대 학생들의 국제개발 분야 관심도와 진출의지를 높일 수 있도록 새롭고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12월 말에는 올해 1학기와 2학기 수업에서 우수학생을 선발해 사회발전 지원이 이뤄지고 있는 베트남 현장 방문 및 봉사 활동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