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홍보협의회, 천안시 노인종합복지관서 사회공헌활동 진행
오푸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8.11.05 15:46
  • 지난 2일 열린 한국대학홍보협의회의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각 대학 홍보팀장과 홍보대사 학생들이 환하게 웃고 있다. / 한국대학홍보협의회 제공
    ▲ 지난 2일 열린 한국대학홍보협의회의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각 대학 홍보팀장과 홍보대사 학생들이 환하게 웃고 있다. / 한국대학홍보협의회 제공
    한국대학홍보협의회(KUPAㆍ이하 협의회) 집행부는 지난 2일 충남 천안시 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후원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앞서 지난 8월 제21대 한국대학홍보협의회는 소신운영과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쿠파 3.0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협의회의 이 같은 포부를 실현하기 위한 첫 번째 사회공헌활동은 충남 천안시에 있는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실시됐다. 이날 협의회 집행부 10여명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 소속 홍보대사 학생 2명이 복지관을 방문해 화장실을 청소했으며, 불우한 어르신들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변재덕 협의회장(동국대 홍보실장)은 “기획, 교무 등 대학 내 담당 부서별로 10여개의 협의회가 있는데, 이 중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한 것은 홍보협의회가 처음”이라며 “앞으로 더욱 확산돼 대학들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협의회는 지난 1997년 설립된 이후 현재 전국의 200여개 4년제 대학 홍보담당자들이 참여해 대학 홍보 업무와 관련한 정보 교류와 공동방안을 함께 연구 및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