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동국대, ‘YES Startup 2018 Chengdu’ 글로벌 창업경진대회 1위 수상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2018.11.02 14:06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 이미지
/ 동국대 제공

동국대 학생창업팀이 중국 청두에서 열린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동국대(총장 한태식)는 지난달 27일(토)부터 이틀간 중국 청두에서 열린 'YES Startup 2018 Chengdu' 글로벌 창업경진대회에 4개의 학생창업팀이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2일(금) 밝혔다. 

이번 대회는 총 7개국(한국, 중국, 영국, 이탈리아, 아르헨티나, 태국, 인도네시아)에서 25팀이 출전했다. 동국대는 쟁쟁한 후보들을 물리치고 글로벌 참가팀 1위에 해당하는 'Best International Idea'와 'Best Idea'를 수상했다.

'Best International Idea' 상을 수상한 ‘공대아찌’(김민수 컴퓨터공학, 표다훈 산업시스템공학)‘ 팀은 ‘인공지능과 DIY를 결합한 소프트웨어 교육 키트’를 개발했다. 이 팀이 개발한 교육 키트는 현지 중국시장에서도 사업적용이 가능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외 투자기관의 관심도 높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제공, 공동사업 추진을 제안 받는 등 중국 진출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Best Idea'상은 ‘소상공인 개인카페 마케팅을 위한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한 ‘블랑크커피’(박웅종 국제통상, 김정아 가정교육)가 수상했다.

이번 결과는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창업가 육성 교육 프로그램’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된다. 동국대는 연구처 청년기업가센터, LINC+사업단, 창업지원단과 함께 국제 경진대회에 출전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마케팅, 피칭, 프리젠테이션, 에티켓 등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글로벌 창업 교육을 실시해왔다.

전병훈 동국대 청년기업가센터장은 “이번 글로벌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가능성을 봤다. 이후 다양한 후속 글로벌 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시장을 개척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향후 계획을 전했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