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순천향대, 에드워드코리아㈜와 장기현장 실습제·공동 인재 양성 등 ‘맞손’

손현경 조선에듀 기자

2018.10.31 21:06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 이미지
31일 순천향대에서 이종화 순천향대 산학협력총장(왼쪽 세번째)과 윤재홍 에드워드코리아(주) 대표이사(오른쪽에서 세번째)가 대학과-기업간 공동 인재양성 프로그램 발굴 등 양 기관간 산학협력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는 31일 교내 인문과학관에서 에드워드코리아㈜와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학 측에서 이종화 산학협력부총장, 이광수 산학평생대학장, 이한종 평생교육원 부원장, 장원희 학사지원팀장, 일학습병행 전담 박현규 교수, 권순성 교수가 참석했으며, 에드워드코리아㈜에서는 윤재홍 대표이사, 도권엽 전무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상호협력 및 교류 촉진을 위해 ▲대학-기업 간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 ▲일학습병행 비롯 산학협력 프로그램 공동 발굴 및 활성화 ▲기업-학생-대학 간 미스매치 해소 및 재직자 직무역량강화, 교육 활성화 등 양 기관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종화 순천향대 산학협력부총장은 "우리나라의 대표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한 에드워드코리아㈜와 좋은 인연을 맺어 적극적인 교류가 시작되길 바란다"며 "전국적으로 학생들의 현장실습 분야에서 월등히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더욱 노력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산학협력의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재홍 에드워드코리아㈜ 대표이사는 "순천향대와 MOU를 맺게 돼 기쁘다. 대학 인프라가 우수한만큼 이곳에서 성장한 인재를 추천해달라"며 "앞으로 대학의 인·물적 자원을 활용하면서 소중한 파트너로서 적극적인 교류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드워드코리아㈜는 반도체, FPD, LEDs 및 Solar 산업에 대한 통합 솔류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공급업체로 R&D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산업, 제약, 화학, 과학, 기술, 프로세스, 유리코팅, 식품 포장 산업을 위한 최첨단 진공장비와 배기 처리장비도 공급하고 있다.

올해 에드워드코리아㈜는 순천향대와 손잡고 IPP형 일학습병행 장기현장실습에 참여중이며, 디스플레이신소재공학과 원종훈, 김준민 2명의 학생이 현장실습을 받고 있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