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사고치면 영어가 된다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8.10.23 10:45
  • 책 소개
    이 책은 영어를 공부하는 모든 사람에게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기 위해 쓰였다. 이 책의 저자들은 보다 효과적인 영어학습법으로 ‘청킹’을 소개하고 있다. 영어 때문에 자괴감에 빠진 어른들이나 이제 막 영어를 배우지만 포기하고 싶은 학생들은 이 책을 통해 영어 공부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서다. 1장에서는 당신이 아직까지 영어 기초 단계에 머무르는 이유를 에세이 형식으로 설명해놓았다. 2장은 영어식 사고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영어 실력의 밑바탕을 다질 수 있도록 했다. 3장부터 본격적으로 청크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며 어떻게 호흡하며 끊어읽는지 등 방법을 서술하고 있다. 마지막장인 4장은 청크 수준별 자료와 앱을 활용해 학습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영어 고수’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했다.

    저자 소개
    저자 안혜숙은 강원 청운초 수석교사다. 춘천교대를 졸업한 뒤 숙명여대대학원, 미국 애너하임대학교, 캐나다 사이먼프레이저대학교, 톰슨리버스대학교, 트리니티웨스턴대학교 등에서 TESOL 과정을 수료했다. 2014년 전국 최연소 영어과 수석교사로 임용됐으며, 2017년 영어교육 유공분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춘천교육대와 한국영어교육학회, 외국어교육원 등에서 영어교사와 원어민교사 등에게 영어 관련 강의와 교육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초등교사를 위한 행복한 교실 만들기: 12가지 Tips』가 있다.

    저자 정동완은 김해 율하고 교사이자 교육부 인가 사단법인 ‘오늘과 내일의 학교’ 회장을 맡고 있다. EBS 경남대표 파견교사와 진로진학 대표강사를 역임했으며, 경상남도교육청 및 김해교육청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어 및 진로 콘서트를 500회 이상 진행한 경력이 있다. 총괄 기획을 맡은 주요 저서로는 『학생부종합전형 고교백서』 『색시한 수능영어 시리즈 25권』 『사고치면 영어가 된다』 『중학생활백서』 『학종혁명』 『드디어 공부가 되기 시작했다』 『10대가 맞이할 세상, 새로운 미래직업』 등이 있다.

    저자 조은주는 진해여고 영어교사로 27년 경력의 중등 영어교사다. 진해여고 영자신문을 발간하고 있으며, 미군과 함께 하는 영어회화 및 동아리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저자 이승범은 필리핀 파운데이션대학교 MBA과정 교수로, 현재 보통사람들의 글로벌 프로젝트와 보글리쉬 활동을 위해 휴직 중이다. 태국 아시안퍼시픽대학 교수, LG파워콤, 동부건설, 한국경제조사연구원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 저서로는 『텔레마케팅관리사(시장조사 파트)』 『유통관리사 1급(마케팅 파트)』『보통사람들의 글로벌 프로젝트(보글리쉬 영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