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수원대, 어린이 급식소 원장 간담회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2018.10.11 14:02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 이미지
/ 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가 화성시에서 수탁 받아 운영하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수원대 임경숙 교수)는 2018년 저당, 저염, 환경호르몬, 컬러푸드, 식중독 예방의 5대 사업목표를 가지고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화성시 관내의 692개 어린이급식소를 지도하고 있으며, 2018년도 안전한 급식소 관리를 위한 원장간담회를 진행했다.

원장 간담회는 화성시 센터에 지원을 받는 어린이 급식소 원장들에게 센터 지원 업무인 조리실 순회방문, 영아 인형극 및 뮤지컬의 활성화, 부모 교육, 영어영양캠프에 대한 요구사항을 듣고 센터 운영에 반영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임경숙 센터장, 김형숙 부센터장과 동산몬테소리어린이집 원장 외 19명의 원장이 참석했다.

간담회를 통해 어린이 집 신규조리사를 위한 '신규 조리사 위생교육'과 영아를 위한 전용 어린이 교육 확대, 순회방문 자료 제공의 확대 등을 약속했다. 또한 요즘 문제되는 급식소의 식단 운영에 대한 안내를 위한 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센터 식단 품평회'를 오는 18일에 진행해 적절한 급식량 제공 및 저당, 저염 식사의 활성화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임경숙 센터장은 “원장 간담회는 화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어린이 급식소 사이에 단순히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아니라 서로에 대한 공감을 가지는 자리” 라고 말했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