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미디어 인사이드’ 개소식 17일 개최
오푸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8.09.14 14:22
  • 순천향대 교내 VR 스튜디오 VR체험존에서 학생들이 ▲Tilt Brush(3D 그림그리기) ▲Sharecare VR(해부, 수술 시뮬레이터) ▲The LAB(VR게임) ▲Job Simulator(가상현실 직업체험)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다. /순천향대 제공
    ▲ 순천향대 교내 VR 스튜디오 VR체험존에서 학생들이 ▲Tilt Brush(3D 그림그리기) ▲Sharecare VR(해부, 수술 시뮬레이터) ▲The LAB(VR게임) ▲Job Simulator(가상현실 직업체험)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다. /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학교는 오는 17일 오후 4시 순천향대 학예관에서 프라임(PRIME) 사업을 통해 구축된 ‘미디어 인사이드(Media Inside)’ 개소식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이날부터 20일까지 같은 장소에서 ‘미디어 위크(Media Week)’도 운영될 예정이다.

    순천향대는 이날 오후 4시 교내 학예관 2~5층에서 ‘미디어 인사이드’ 개소식을 열고 VR스튜디오, 드론스튜디오, 미디어PC스튜디오, 뉴미디어시어터 등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러한 공간은 창의적 융복합 공간으로, 학생들의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실습을 지원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순천향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교내 구성원들에게 ‘미디어 인사이드’ 센터 구축 결과를 알리고, 앞으로 교과ㆍ비교과 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개소식 세부 일정을 살펴보면 ▲3D 데이터를 활용한 퍼포먼스 ▲인더스트리 인사이드(Industry Inside) 소개 및 미디어 인사이드 투어 ▲멀티미디어 쇼(Multimedia Show) 상영 ▲EDP 공연 ‘서울의 즐거운 아낙네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날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은 ‘VR을 통한 미래 교육’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미디어 인사이드센터는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미디어 위크를 통해 학내 구성원뿐만 아니라 외부인에게도 공개된다. 미디어 인사이드센터 공간 중 VR스튜디오는 VRㆍARㆍMR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교육과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실습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드론스튜디오는 드론 전시 및 체험을 위한 시뮬레이션 공간으로, 드론을 활용해 촬영하는 콘텐츠 제작 지원에 활용될 계획이다. 또 미디어PC스튜디오는 뉴미디어 관련 강의와 실습을 진행하는 동시에 콘텐츠 제작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며, 뉴미디어씨어터는 VRㆍ드론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콘텐츠를 공연하는 공간이다. 순천향대는 이 같은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창의적 융복합 콘텐츠 창작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