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평생교육원, 경기도 생활기술학교 카페창업과정 1기 전원 수료
오푸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8.08.17 17:46
  • 지난 13일 진행된 경기도 생활기술학교 NCS 기반 카페창업과정 2기 개강식 모습. /성결대 제공
    ▲ 지난 13일 진행된 경기도 생활기술학교 NCS 기반 카페창업과정 2기 개강식 모습. /성결대 제공
    성결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난 10일 경기도 생활기술학교 NCS기반 카페창업과정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경기도·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성결대 평생교육원이 주관한 재취업 기술 과정이다.

    NCS 기반 카페창업과정은 은퇴 이후 인생 2막을 설계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재취업 기술 과정이다.

    약 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30명의 1기 교육생들은 ▲소양교육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라떼아트 ▲일반 음료 제조 ▲창업 실무 ▲현장실습과정 등의 교육과정을 총 300시간을 이수했다.

    1기 교육생 30명 전원이 이 과정을 수료했으며, 이후 구직활동이나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더욱이 카페창업과정 2기 모집은 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만큼 인기를 끌었다. 2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한 개강식은 지난 13일 진행됐다.

    정희석 성결대 평생교육원장은 “카페창업과정을 통해 바리스타 자격을 취득하는 동시에 카페 창업을 위한 실무교육과 현장실습과정을 경험할 수 있어 수강생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은퇴 이후 삶을 준비할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