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신간도서] 컴패니언 사이언스

조선에듀

2018.06.12 16:59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 이미지

▶ 책 소개
『과학 한 잔 하실래요?』(2011)에서 시작한 강석기 작가의 “과학카페”도 어느새 7돌을 맞았다. “강석기의 과학카페”는 매년 발표된 최신의 과학적 연구 성과 중에서 가장 중요하고 흥미로운, 그래서 과학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알아보고픈 주제만을 선정하여 독자에게 설명하고 있다. 코흘리개 초등학생 꼬마가 듬직한 대학생 청년이 될 동안, 강석기 작가는 중력파 검출이나 고인류학의 최신 성과 등을 꾸준히 업데이트하며 인류의 과학적 성과를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접근성 높게 전달해왔다. 시리즈의 신간이 출간될 때마다 매년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우수과학도서로 선정된 것도 아마 강석기 작가의 이러한 업적 때문일 것이다.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반려”, 과학!
과학 작가가 생활에서 풀어내는 최신 과학 이슈 41선

“강석기의 과학카페” 시리즈의 최신작, 『컴패니언 사이언스』는 이제 인류에게 가장 중요한 반려자가 된 과학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강석기 작가는 미세먼지나 플라스틱 쓰레기 등과 같이 우리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된 주제서부터, 아킬레스건이나 오랑우탄의 종(種) 구분과 같은 흥미로운 주제에 이르기까지를 폭넓게 다루며 과학의 최신 연구 성과를 독자와 공유한다. 인간이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 수많은 영역에서, 과학이 새로이 밝혀내고 있는 연구 성과들을 보노라면 과학이 왜 인류의 동반자인지를 절감하게 된다. 또 책에서는 개의 해인 2018년에 인간과 가장 가까운 반려동물인 개에 관련한 이야기도 빼놓지 않았다. 개는 정말 인간의 말을 알아듣는지, 개는 오래 살 수 있을지와 관련한 주제 등은 인간의 소중한 반려 동물에 대해 밝힌 인간의 학문적 반려자의 최신 성과라 그 의미가 더 깊다.
최근 과학계에 어떤 이슈들이 있었는지 평소에 궁금증을 갖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강석기 작가와 함께라면, 누구나 왜 과학이 우리의 반려자인지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