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개: 끝나지 않은 진화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8.05.28 18:04
  • ▶ 책 소개
    귀여운 강아지 루디와 함께 파헤치는 생물과 환경의 관계!우리가 몰랐던 개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보드라운 털, 축 처진 귀, 촉촉한 코, 까맣게 반짝이는 눈, 주인을 보면 좌우로 경쾌하게 흔들리는 작은 꼬리……. 누구일까요? 바로 인간의 가장 오랜 친구, 개입니다! 이 책에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개, 루디가 등장합니다. 새로운 개와 금세 어울리고, 사람 사귀는 재주도 뛰어난 사랑스러운 개이지요. 어느 날 우연히 루디는 시간 여행을 하게 되고 우리를 진화와 유전학, 그리고 그동안 알지 못하던 개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사이언스 코믹스’ 시리즈 8권 《개_끝나지 않은 진화》는 오랜 진화와 유전의 과정을 거쳐 오늘날의 모습으로 우리 곁에 살게 된 개에 관한 정보와 생물 진화의 기초 이론이 알차게 담긴 책입니다. 루디는 오랜 시간동안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과 그에 적응하기 위한 생물의 적응 과정을 재미있는 개 이야기로 술술 풀어냅니다. 수천 년 동안 최선의 형질을 얻고, 사람들의 손에서 품종 개량을 겪으며 가장 성공적으로 진화한 네발의 포유동물, 개. 책을 읽으며 루디의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너무도 친근해서 잘 알고 있다고만 여겨 온 개가 이토록 새롭고 흥미로운 존재였다니 깜짝 놀라게 될 것입니다. 그동안 몰랐던 개의 신기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으며 생물이 진화해 온 과정을 알아보세요!
    ▶저자 소개
    저자 앤디 허시
    카툰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살고 있습니다. 퍼스트세컨드 출판사에서 만화책 《말썽꾸러기들》을 출간했고 《베이커 거리의 괴짜들》에 그림을 그렸으며, 그 밖의 많은 작품에 참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