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로봇&드론: 현실이 된 상상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8.05.23 17:51
  • ▶ 책 소개
    세계를 주름잡는 그래픽노블 성지의 작가가 어린이를 위해 만든 특별한 과학 만화!알찬 지식과 다이내믹한 구성으로 로봇과 드론을 해부한다!
    ‘사이언스 코믹스’ 7권 《로봇&드론_현실이 된 상상》은 마블과 DC코믹스 등 세계 유수의 그래픽노블 사에서 〈트랜스포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스파이더맨〉, 〈원더우먼〉, 〈스폰지밥〉, 〈심슨네 가족들〉, 〈플랜츠 VS 좀비〉 등의 작품을 탄생시킨 마가렛 스캇과 제이콥 섀벗이 어린이들을 위해 합심해서 만든 아주 특별한 과학 만화입니다. 그것도 이들의 정통 분야라 할 수 있는 로봇과 드론을 주제로 말이지요. 두 작가는 최초의 기계 새 ‘파울리’와 함께, 로봇과 드론의 과거, 현재, 미래를 펼쳐 보여 줍니다.
    오늘날 현실화되고 있는 로봇과 드론은 사실 인류의 아주 오랜 상상물입니다. 어쩌면 인간이 무언가를 상상하기 시작할 때부터 로봇에 대한 상상이 시작되었는지 모릅니다. 몇십 년 전까지만 해도 로봇은 공상 과학 영화의 단골손님으로 여겨졌지만, 지금 우린 로봇, 드론과 함께하는 미래를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살인 로봇에 관한 국제회의가 열리고, 자율 주행 자동차의 사고로 보행자가 사망하는 등 로봇과 드론에 관한 우려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지요. 그런 한편으로 로봇과 드론은 이미 우리 생활 속 곳곳에 들어와 활용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재미와 지식을 둘 다 놓치지 않은 탁월한 구성의 과학 만화 소설 《로봇&드론_현실이 된 상상》! 세계 최고의 그래픽노블 작가들이 안내하는 로봇과 드론의 세계로 떠나보세요!
    ▶저자 소개
    저자 마가렛 스캇
    액션과 코미디 분야 전문 만화 작가입니다. 애니메이션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얼티밋 스파이더맨: 웹 워리어》, 《트랜스포머: 로봇 인 디스가이즈》, 《트랜스포머: 레스큐 봇》 등에 글을 썼고 그 외에 수많은 만화책을 지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마블 유니버스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트랜스포머’ 시리즈, 《원더우먼 75주년 특별판 #1》, 《토일 앤 트러블》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만화 소설 《반대편 도시》를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