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신간도서] 곱슬머리 수의사 24시간이 모자라!

조선에듀

2018.05.17 11:38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 이미지

▶ 책 소개
진로 결정과 직업 선택에 꼭 필요한 직업 이해와 적성 탐구, 이 두 가지를 재미있는 이야기로 깨닫게 하는 북멘토 ‘직업가치동화’ 세 번째, 수의사 편이다. ‘직업가치동화’는 꿈을 가진 어린이 주인공과 직업인이 만들어 가는 동화를 통해 ‘직업’의 세계를 소개한다. 더불어 직업과 자신의 ‘적성’이 얼마나 맞는지 체크해 보고, 직업인의 고민을 담은 이야기를 읽고 직업의 ‘가치’를 깊이 생각해 보게 한다.
3권 『곱슬머리 수의사 24시간이 모자라!』는 수의사를 꿈꾸는 수희가 바쁘디바쁜 동물 병원의 일상을 경험하며 수의사가 하는 일을 알아가는 이야기이다. 우리가 동물 병원의 의사 선생님 정도로 알고 있는 수의사는 생각보다 하는 일도 많고 여러 분야에 필요한 사람이다. 이 책은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만으로 수의사를 꿈꾸었던 수희의 특별한 경험을 통해 수의사가 하는 일은 물론 동물을 대하는 자세와 마음가짐까지 생각해 보게 한다. 아울러 부록에 실린 수의사의 세 가지 고민거리는 아이들이 수의사라는 직업에 책임감 있게 다가가는 디딤돌이 되어 줄 것이다.
▶저자 소개
저자 한정영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 및 동 대학원을 졸업했고, 같은 학교에서 강사와 연구 교수를 지냈습니다. 동화 『관을 짜는 아이』, 『진짜 선비 나가신다』, 『귀명창과 사라진 소리꾼』, 『굿모닝 굿모닝?』 등을 썼습니다. 『노빈손 사라진 훈민정음을 찾아라』는 노빈손 탄생 10주년 기념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고 뮤지컬로 공연되었습니다. 지금은 서울여자대학교와 한겨레교육문화센터 등에서 강의하며, 『바빌론의 사라진 공중정원』, 『거짓의 피라미드』, 『파르테논의 숨겨진 시간들』을 시작으로 12권에 이르는 문명 판타지 동화와 다양한 청소년 소설을 쓰고 있습니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