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어린이를 위한 서양미술사 100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8.05.16 10:43
  • ▶ 책 소개
    『어린이를 위한 서양미술사 100』은 미술의 이해를 돕기 위해 열 가지 주제로 나누어 설명해요. ?미술 이해하기 ?미술의 종류 ?색과 미술사 ?재미있는 미술사 ?세계의 미술관 ?시대별 미술의 발전 ?르네상스 ?바로크, 신고전주의, 낭만주의, 그리고 사실주의 ?인상주의와 아르누보 ?추상주의, 포비즘, 큐비즘, 그리고 표현주의.
    그림에 대한 상식과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읽다 보면 서양 미술사에서 가장 유명한 레오나르도 다 빈치?렘브란트 판 레인?프란시스코 고야?외젠 들라크루아?에두아르 마네?폴 세잔?클로드 모네?오귀스트 로댕?폴 고갱?빈센트 반 고흐?구스타프 클림트?에드바르트 뭉크?앙리 마티스?피트 몬드리안?에드워드 호퍼 등 세계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저자 소개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을 졸업하고 홍익대학교 미학과 석사를 졸업했어요. 어릴 때부터 그림을 그리고 무언가 만드는 것을 좋아해서 미술을 전공했어요. 대학교 졸업 후에는 프랑스에서 미술을 공부하면서 영국,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 유럽의 미술관을 탐험하며 견문을 넓혔죠. 이후 미술사, 예술학, 미학 등도 공부했어요. 갤러리 큐레이터로 활동하다가, 지금은 독립기획자와 비평가로 활동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