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코딩 어드벤처. 1: 정글 속 황금도시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8.05.16 10:39
  • ▶ 책 소개
    정글 속 잃어버린 황금도시를 찾아 떠나는 코딩 대모험,
    탐험대장 마리아와 함께 신나는 게임을 코딩해 보아요!
    자, 지금부터 탐험대장 마리아와 신비한 정글로 코딩 모험을 떠나볼까요? 여러분은 열기구를 고쳐 하늘 높이 날아오를 거예요. 박쥐와 아나콘다를 피해 엄청난 보물이 숨겨진 황금도시의 피라미드를 찾아가야 하거든요. 화가 잔뜩 난 원숭이도 피해야 하고, 어두컴컴한 동굴 속도 지나가야 하지만 이 모든 미션을 코딩 게임을 만들며 해결할 수 있어요!
    이 책은 스크래치로 정글 대모험의 모든 과정을 직접 디자인하고 코딩하는 법을 담고 있습니다. 모든 과정이 하나의 스토리로 이루어져 코딩 경험이 거의 없는 아이들도 재미있고 만만하게 코딩에 입문할 수 있지요. 등장인물들(스프라이트)을 직접 디자인하여 그리기도 하고, 스토리의 배경을 마음껏 꾸밀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단계별로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은 모두 간단한 게임으로 이루어져 있어 지루하거나 어렵지 않아요.
    스크래치는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에서 개발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명령어들이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어, 레고 블록처럼 끌어다 놓으면 누구나 아주 쉽게 코딩을 할 수 있지요. 스크래치를 사용하면 간단한 도형 그리기부터 게임 만들기까지,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답니다. 이제 코딩은 가장 재미있고 만만한 《코딩 어드벤처》 시리즈로 시작하세요. 내가 직접 정글 속의 탐험대장이 되어 다양한 게임을 코딩하며 미션을 해결하는 거예요. 이제 우리 함께 신비한 정글 속으로 출~발!
    ▶저자 소개
    저자 맥스 웨인라이트
    초등학교 교사로, 영국 런던에서 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20개가 넘는 어린이를 위한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였으며, 프로그램과 웹 사이트를 만들어 세계적인 교육콘텐츠 대회인 BETT Awards를 비롯하여 Education Resource Awards, Practical Pre-School Gold Awards 등 다수의 상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