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출동! 박치기 의원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8.05.15 13:52
  • ▶ 책 소개
    진로 결정과 직업 선택에 꼭 필요한 직업 이해와 적성 탐구, 이 두 가지를 재미있는 이야기로 깨닫게 하는 북멘토 ‘직업가치동화’ 네 번째, 국회의원 편이다. ‘직업가치동화’는 꿈을 가진 어린이 주인공과 직업인이 만들어 가는 동화를 통해 ‘직업’의 세계를 소개한다. 더불어 직업과 자신의 ‘적성’이 얼마나 맞는지 체크해 보고, 직업인의 고민을 담은 이야기를 읽고 직업의 ‘가치’를 깊이 생각해 보게 한다.
    4권 『출동! 박치기 의원』은 주인공 우재가 열정 넘치는 박치기 국회의원을 만나 정치가 무엇인지, 국회의원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가는 이야기이다. 우재는 박치기 의원의 어린이 보좌관이 되어 여러 정치인을 만나고, 민원 해결, 국정 감사, 법안 발의 등 국회의원의 업무를 함께 해 나간다. 정치는 어렵고 멀리 있는 게 아니다. 소수의 몇몇 계층이나 정치인만이 독점하는 것도 아니다. 당돌한 초딩 우재와 박치기 의원의 숨 가쁜 일상을 따라가다 보면 정치가 우리 생활에 맞닿아 있고, 국회의원이 국민과 정치 사이의 거리를 더욱 가깝게 이어 주는 사람임을 알게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저자 이병승
    동화 작가는 어떤 마음으로 글을 써야 하는지, 어떤 글을 써야 하는지, 문학이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데 보탬이 되는지, 그런 고민을 하며 글을 쓰고 있어요. 글이 안 풀리면 자전거를 타고 요리를 하고 음악을 들으면서요. 동화 『차일드 폴』, 『빛보다 빠른 꼬부기』, 『아빠와 배트맨』, 『골목의 아이들』, 『여우의 화원』, 『검은 후드티 소년』, 『잊지 마, 살곳미로』, 『구만볼트가 달려간다』, 청소년소설 『달리GO!』, 『전구소년』, 『정글을 달리는 소년』, 동시집 『초록 바이러스』 등을 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