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북부대학홍보협의회, 교직원·홍보대사 봉사활동 실시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8.04.30 00:01
  • /충남서북부대학홍보협의회 제공
    ▲ /충남서북부대학홍보협의회 제공
    충남서북부대학홍보협의회는 “27일 오후 충남 천안시 동남구 삼룡동에 있는 아동보호복지시설 신아원을 찾아 ‘홍보대사 학생과 함께하는 지역사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대학은 코리아텍, 호서대, 선문대, 백석대, 나사렛대, 단국대, 한서대 등 총 7개 대학이다. 대학별로 홍보팀 교직원 1명, 재학생 홍보대사 2~4명 등 총 23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나무 전지작업, 화단 풀 뽑기, 주방 식재료 다듬기, 화분 청소, 실내 청소 등 2시간 남짓 다양한 활동을 벌였다. 더불어 칫솔, 유아용 세탁세제 등 생활 물품과 원생 간식 외에도 볼펜, 노트 등 각 대학에서 만든 기념품 400여점을 기증했다.

    봉사에 참여한 김서영(나사렛대 항공비즈니스영어과 4)씨는 “타 대학 홍보대사 학생뿐 아니라 교직원들과 함께한 봉사활동이라 매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황의택 충남서북부대학홍보협의회장(코리아텍 홍보담당관)은 "보다 의미 있는 공익적 가치 추구와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회원 학교의 의지를 모아 이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바쁜 학업일정에도 교직원들과 함께 봉사에 참여해 준 모든 홍보대사 학생들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충남 서북부대학홍보협의회는 천안·아산·홍성 등의 11개 대학 홍보팀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