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 2018 미래교육사업 ‘과학 멘토링’ 분야 최종 선정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18.04.16 16:44
  • 수원대 미래혁신관 건물 모습. / 수원대 제공
    ▲ 수원대 미래혁신관 건물 모습. / 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산학협력단 내 WISE(Wide, Intelligence, Science, Engineering)센터가 지난 9일 2018년 미래교육사업 수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미래교육사업은 경기도 산하 기관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한 사업이다. WISE센터는 총 6개의 공모 분야(과학 멘토링, 창의교육, 교사연수, 문화예술, 진로체험, 인성교육 프로그램) 중 과학 멘토링 분야에 지난해 이어 올해도 선정됐다.

    2006년에 개소한 WISE센터는 경기도 내 과학인재를 발굴하고 배출하기 위해 과학친화형프로그램, 전공탐구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경기지역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첨단과학기술 체험과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과학 멘토링 프로그램, 이공계로 함께 나아가는 동행과학교실 여·우·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실험과 실습체험을 위한 기초·심화과학교실, 생활 속에서 과학을 배우는 강연프로그램, 이공계 전공자와 멘토링 등이 구성돼 이공계 진학을 꿈꾸는 도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정문자 수원대 WISE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경기도의 이공계 교육문화를 확산하고,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과학교육 불균형을 해소하고 과학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과학멘토링 프로그램으로 도내 차세대 과학기술인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대는 이공계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심화과학교실을 올 여름부터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며, 본 사업의 세부 내용은 WISE센터 홈페이지(cafe.naver.com/suwonwis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