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사

국토교통부 - 제7회 국토탐방대회 참가학교 모집

조선에듀

2018.04.13 13:38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초등학생들에게 견학·체험을 통해 국토의 소중함 깨닫는 기회 마련

기사 이미지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최하고, 국토연구원과 소년조선일보가 주관하는 “제7회 국토탐방대회”에 참가할 학교를 모집한다.

2012년부터 매년 전국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어온 본 행사는 전국 초등학생들에게 우리 국토의 현재와 미래의 공간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별로 자연지리와 첨단과학기술이 융합되어 발전된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국토교통 분야에 대한 미래역량을 키울 색다른 체험기회로 손꼽히고 있는 무료 체험 행사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참가신청서’, ‘탐방계획서’, ‘학교소개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선발하게 되며, 신청 학교당 1개 팀(학생 35명 이내, 교사 2~5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탐방에 필요한 모든 준비 및 비용은 주관사에서 담당하며, 현장 인솔 경험이 많고 전문자격을 소지한 전문강사와 안전요원이 현장체험학습 전체를 운영하며, 교사는 단순인솔만 지원하면 된다. 1박 2일간의 탐방코스 기획은 선정된 학교와 협의를 통해 확정된다.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신청접수 가능하며, 접수 마감은 5월 16일(소인 분)까지며, 5월 25일에 선정학교 발표 예정이다.

참가신청서 양식 내려받기 등 본 탐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토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본 탐방 대회에 많은 초등학교의 참여를 바란다.


기사 이미지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