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사

좋은책신사고,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2018 초등 우공비’ 출간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2017.11.27 11:52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 이미지
/좋은책신사고 제공

좋은책신사고는 “'카카오프렌즈'와 네 번째 제휴를 맺고 2018년 1학기 초등 우공비를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좋은책신사고는 지난해 교육업계 최초로 카카오프렌즈와 제휴를 시작하며 이후 학기마다 새로운 콘셉트의 교재를 선보였다. 특히 내년 1학기 초등 우공비는 카카오프렌즈의 새로운 아트웍 ‘프렌즈스쿨’을 적용, ‘즐거운 학교 공부’라는 콘셉트로 구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공부하는 안경 쓴 라이언, 코끝에 연필을 올린 채 필기 중인 프로도,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손을 번쩍 든 튜브 등 즐겁게 공부하는 카카오프렌즈의 모습을 통해 학생들의 공부 의지를 북돋아줄 목적으로 기획됐다.

책 속에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특별 코너가 제공된다. 먼저 ‘미리 보는 핵심 개념’을 통해 이번 학기에 공부하게 될 단원별 핵심 개념을 미리 살펴보고, ‘공부계획표’를 작성하며 자신의 학습량을 꾸준히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학습 완료 후에는 ‘개념 퀴즈’를 통해 공부한 개념을 게임을 통해 점검해 볼 수 있으며, ‘카카오프렌즈 컬러링’ 코너를 신설해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쉬어가는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장정화 좋은책신사고 마케팅 본부장은 “우공비와 카카오프렌즈와의 제휴를 통해 아이가 즐겁게 공부하게 됐다는 얘기를 들을 때 가장 기쁘다”며 “특히 이번 도서에는 학교를 주제로 하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만큼 학생들이 공감과 재미를 더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우공비 및 우공비자습서는 내달 초 온라인 서점 및 전국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초등 3, 4학년의 경우 새 교육과정을 반영해 내달 중 출간될 예정이다.

한편, 초등 우공비는 이미지로 개념을 쉽고 오래 기억할 수 있으며 다양한 문제를 통해 시험 대비까지 가능한 교재다. 2015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것은 물론 교과서 내용을 더욱 완벽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교재를 '진도비법책', '시험비법책', '비법풀이책'으로 구성했다. 또한, 점차 중요해지는 단원평가 대비를 위한 시험대비책 분량을 확대하고, 문제 풀이 영상 등을 제공해 학습 편의성을 높였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