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사

KERIS, ‘미디어 페스티벌’ 공모전 접수 시작… 28일까지 진행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2017.11.15 15:04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 이미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제공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KERIS)은 “오는 28일까지 학생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 사업의 하나로 진행되는 ‘꿈을 잇(IT)다 미디어 페스티벌’ 공모전 접수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KERIS가 주최·주관하며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교육 현장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창의적 진로탐색활동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은 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창의적 진로탐색활동을 소재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해 응모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온라인 포트폴리오, 동영상 콘텐츠 등 총 2개 부분으로 나눠 운영된다.

대상은 전국 초‧중‧고교 교사와 학생, 같은 연령대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지도교사를 포함한 학생 동아리(단체) 단위로 출품이 가능하다. 입상팀에게는 교육부 장관상, 주최 및 후원기관 기관장 상을 수여하고, 소정의 상금도 지급된다.

시상식은 내달 16일 ‘꿈을 잇(IT)다 미디어 페스티벌’로 진행된다. 이날 시상식에는 공모전에 입상한 학생과 교사를 초청해 자신의 작품을 직접 소개하고 우수사례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또한 사회 저명인사를 초청, 청소년들에게 꿈과 미래, 진로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석수 KERIS 원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문자보다 영상이 능숙한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에 대해 얼마나 창의적이고 흥미롭게 세상과 소통할지 벌써 기대가 된다”며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사례는 에듀넷을 비롯한 유관기관 서비스를 통해 전 국민에게 공유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 신청∙출품작 제출 등 자세한 사항은 에듀넷-티클리어 홈페이지 내 ‘나에게 Dream’ 메뉴 내 ‘2017 미디어 페스티벌’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